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22.09.02 매일 경제 신문 읽기

by No1 영's 2022. 9. 2.
728x90
반응형

 


긴축의 시대다. 달러당 원화값은 1250원대가 무너졌고 주식과 부동산 가상자산 등 어느 하나 떨어지지 않은 것이 업사

치솟는 물가에 생활은 팍팍하기만하다.

최근 SNS에 돈을 한 푼도 쓰지 않는 '무지출 데이 '인증샷이 유행하고 있다.

신용카드 혜택이 많이 줄어들면서 아예 체크카드로 갈아타는 이들도 늘어났다.

카드고릴라 인기차트에 따르면 체크카드 강자는 우리 카드와 신한카드이다.

1위인 우리카드 010 PAY체크카드는 다른 결제 건이 없이 교통카드로만 써도 월 최대 5000원을 적립할 수 있어 인기다.

매월 10일 응카데이에는 결제금액의 10%를 적립해준다. 

최대 1만 원 당첨해 텍이 있는 행운 상자 이벤트도 매일 진행한다.

 

[관련 뉴스]

 

초저가 김밥 샐러드 경재 불붙은 대형마트

 

대형마트 델리 매장이 반갑치킨 반값 탕수육 등 초저가 상품오프런으로 최근 화제의 중심에 있다

올해 외식비가 급상승하며 합리적인 가격 대비 품질이 좋고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춘 대형마트 델리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물가상승으로 저렴하고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간편 식사류 매출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

 

잘 나가는 편의점 빵... 한 달새 30만 개 팔아

 

생크림에 마스카포네(이탈리아 크림치즈)를 넣은 브레이크의 마리토쪼가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편의점 GS는 지난 7월에 선보인 마리토 쪼가 출시 후 30일 만에 약 3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했다

마리토 쪼는 반을 가른 빵 가운데에 생크림을 가득 채운 형태의 빵이다. 이탈리아어로 남편인 마르토에서 파생된 이름으로 풍부하게 채워진 크림 속에 반지를 숨겨 프러포즈하던 이탈리아 전통에서 유래됐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미. 중 갈등이 고조되고 미국 금리 인상과 이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까지 더해지며 국내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반면 매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 상장지수펀드 산업에 투자하는 ETF 가 재테크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ETF는 낮은 보수 , 투명한 자산, 거래 효율성  3박자를 갖춘 투자 자산으로 20세기 금융시장 최고의 발명품으로도 꼽힌다.

최근 10년간 글로벌 ETF 시장은 연평균 19% 성장세를 보였다. 단순 지수형을 넘어 액티브, 테마형, 절대 수익형 등 

다각화된 상품으로 ETF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관련 뉴스]

 

삼성전자. 테슬라. 애플 등 한 종목만 담은 ETF 나온다.

 

삼성전자. 테슬라 등 단일 주식을 편입한 혼합형 상장지수펀드 ETF가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목표 상장 시기는 10월이다. 단일 주식의 비중은 30%다.

삼성자산운용은 삼성전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테슬라.

한화 자산운용은 애플.

KB자산운용은 삼성전자. 삼성 바이오로직스. 삼성 SDI. 3년 만기 국고채.

신한 자산운용은 미국 나스닥. S&P500. 태슬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등이다

압축적으로 주식에 투자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가 600만을 넘어섰다. 가구 규모가 축소돼 고 1인 가구가 증가함 따라 늘어나고 있다.

인간은 물론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에게 유용한 치료법 중에 하나가 수혈이다.

국내 동물 혈액은 대부분 공혈 동물(혈액 제공요 동물)을 통해 공급되었지만 공장형 사육시설 매혈 놀란 등 윤리적인 문제가 제기되고 공급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의 침체로 인해 깡통전세 위험률이 높아지면서 관계부처에서 '전세사기 피해방지 방안'을 발표했다.

임대인에게는 전세계약 전에 임차인에게 세금 체납사실이나 선순위 보증금 규모 등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주어진다.

또 주택임대차 표준계약서에 임차인의 대항력 효력이 발생할 때까지 임대인은 매매나 근저당 설정 드을 하지 않는다는 특약을 명시하도록 제도를 개선한다.

담보설정 순위와 관계없이 임차 인보 증금중 일정 금액을 우선 변제하는 최우선 변제금액 상향도 추진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