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23년시즌부터 돔구장으로 변신하는 서울잠실야구장

by No1 영's 2023. 9. 20.
728x90
반응형

서울  잠실야구장이 돔구장으로 탈바꿈한다. 돔구장 이외에도 스포츠. 마이스복합단지로 변신한다.

 

서울 잠실야구장이 돔구장으로 탈바꿈한다.

돔구장은 지붕이 있는 실내야구장을 만한다.

폭우나 폭염등 날씨에 상관없이 경기를 할 수 있다.

미국텍사스 글로브라이프필드, 일본도쿄돔 등이 유명하다.

우리나라에는 고척스카이돔이 있다.

 

잠실야구장이 돔구장으로 변신하는것이외에도 호텔을 품을 예정이다.

돔구장 안에 호텔을 지어 객실에서도 야구경기를 볼 수 있게 만든다.

 

류현지가 뛰고 있는 캐나다 토론토의 야구장 로저스센터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홈구장이다.

1989년 문을연 4만 1000석 규모의 돔구장으로 돔구장 안에 약 370실 규모의 호텔이 있어 객실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숙박비가 1박에 40만-250만 원 수준으로 비싼 편인 데고 인기가 많다.

로저스센터는 호텔뿐만 아니라 전시컨벤션센터도 갖춘  스포츠 마이스복합단지이다.

 


서울잠실야구장을 허물고 그 자리에 이 같은 스포츠 마이스복합단지를 건립할 예정인데 핵심은 로저스센터처럼

돔구장 안에 4성급 비즈니스호텔을 짓는 것이다.

호텔을 품은 돔구장을 만들어 호텔객실과 레스토랑  피트니스 안에서 야구경기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호텔은 300 객실규모로 지을 계획이고 이중 120 객실에서 야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된다.

 

돔구장은 3만 석 규모로 계획 중이다.

현재 잠실야구장보다 5000석 많은 국내최대규모이다.

돔구장에는 잔디밭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외야잔디석, 어린 자녀와 함께 편하게 야구를 볼 수 있는 가족석

높은 곳에서 필드를 내려다볼 수 있는 스카이박스등 다양한 좌석을 만든다.

내야와 외야 관중석을 오가는 도중에도 경기를 놓치치 않도록 탁 트인 개방형 콘코스[복도공간]도 만들기로 했다.

 

돔구장옆에는 전시컨벤션 센터도 짓는다.

코엑스의 2.3배 규모다

이 센터는 미국뉴욕의 자비츠 컨벤션센터를 벤치마킹했다.

야구시즌이 끝나면 돔구장에서는 대규모 콘서트 행사도 열 수 있어. 돔구장과 호텔, 전시컨벤션센터가 1년 내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잠실스포츠. 마이스복합단지와 강남구코엑스 일대를 보행교로 연결해 커다란 마이스도시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포츠 마이스복합단지와 코엑스가 있는 한강과 탄천일대에는 수변공원도 만드는데 내년하반기에 착공해

2029년쯤 마무리할 방침이다.

 


잠실야구장은 2025년 프로야구시즌이 끝난 후 2026년부터 해체작업에 들어간다.

2031년 말 재개장하는 것을 목표로 2032년 시즌부터는 잠실돔구장에서 야구경기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